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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이용 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비욘디스(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매쓰매지션(이하 “매쓰매지션"이라 함)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절차, 조건 등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회사와 회원 사이의 권리 및 의무, 기타 부수 사항에 관하여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명시, 효력과 개정)

  •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등과 함께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매쓰매지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약관은 매쓰매지션에 회원을 가입하거나 페이스북의 계정을 이용하여 가입하는 경우 본 계약에 명시된 조건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그 즉시 효력이 발생합니다.
  • 4. 회사는 필요한 사유가 발생했을 때 사전 고지 없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은 시행일로부터 7일간 매쓰매지션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에 의해 공지하고, 명시적으로 회원이 반대하지 않는 한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5. 제4항의 방법으로 변경 고지된 약관은 기존의 회원에게도 유효하게 적용됩니다.

제 3조 (약관의 해석)

  • 1. 약관의 해석은 한국어로 작성된 내용을 기준으로 하며, 영어를 비롯한 다른 언어로 번역되어 한국어 내용과 상이한 해석이 발생할 경우, 한국어 해석에 따릅니다.
  • 2.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회원 : 회사의 약관에 동의하여 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승인한 자로서 이용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부여받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또는 페이스북 계정을 이용하여 회사에 정보제공을 동의한 자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2. 가입 :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여 회사의 서비스 이용 신청 양식에 필요 정보를 기재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을 청약하고, 회사가 이를 승인하는 것을 말합니다.
  • 3. 아이디(ID) : 회사의 회원으로 가입한 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회사가 회원의 동일성 확인을 위해 회원이 정한 것으로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이며 이메일주소로 된 회원의 고유명칭을 말합니다.
  • 4.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 계약 및 탈퇴



제 5조 (회원 가입 및 자격)

  • 1.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이 모든 정보를 정확히 기재해 회원가입을 신청하거나 정보제공을 동의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가입을 승낙합니다. 회사는 회원 가입을 신청을 통해 서비스 이용을 승인합니다.
  • 2.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정보를 기재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원 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 유보하거나 회원자격 박탈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가입 신청한 경우
    • 나. 신청 시 필수 작성 사항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다.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라.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마. 관계법령의 위반을 목적으로 신청하거나 그러한 행위를 하는 경우
    • 바.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거나 그러한 행위를 하는 경우
    • 사. 다른 사람의 매쓰매지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아. 제 14조 회원의 의무를 지키지 않는 경우
    • 자.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박탈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회원의 귀책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회원 탈퇴)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제 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7조 (서비스의 제공)

  • 1.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2. 회사는 약관이 정한 바에 따라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며, 부득이한 이유로 서비스가 중단되면 지체 없이 수리 복구합니다. 단 시스템 점검, 천재지변,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 가. 매쓰매지션 사이트 내 게시물 열람
    • 나. 매쓰매지션 사이트 내 프로필/스크랩/페이스북 공유하기 등 서비스
    • 다. 글 등록, 사진 등록, 동영상 등록 및 관련 게시물 수정, 삭제, 추천, 댓글 기능
    • 라. 매쓰매지션 주최 행사 및 이벤트 참여
    • 마. 매쓰매지션 메일링 서비스
    • 바.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허가나 타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제 8조 (서비스 이용)

  • 1. 회원은 가입 즉시 제7조 3항에서 열거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불편사항에 관하여 언제든지 회사에 문제 제기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문제 제기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이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3.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고,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등록한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발생한 회원, 회사 또는 제3자에 대한 손해 및 손실에 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4장 게시물



제 9조 (회원의 게시물 정의)

  • 1. 게시물이라 함은 아래의 항목을 말합니다.
    • 가. 회원이 회사의 각종 게시판에 올린 의견, 질문, 답변, 이미지, 영상 등 각종 파일과 링크
    • 나. 회원이 직접 작성하거나 매쓰매지션 플랫폼을 이용하여 원문을 업데이트하여 수정한 글, 회원간의 의견 및 댓글, 이미지, 영상 등 각종 파일과 링크
    • 다. 기타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공간에서 회원자격으로 올린 일체의 게시물

제 10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 1. 회원은 당 사이트 내에서 게시물을 생산할 때, 타인의 저작권 및 초상권 침해,명예훼손 등을 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하며, 해당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각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2. 회원은 게시물 등록 시, 당 사이트에 당 사이트와 관련하여 해당 게시물을 인용, 수정 및 변경, 배포할 수 있는 권리를 기증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한편, 당 사이트는 서비스의 운영,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에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3. 당 사이트 내 게시물들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Creative Commons License)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2.0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저작자는 ‘매쓰매지션’로 표시합니다. 단, 저작자의 동의 없이 게시된 게시물에 대하여는 본문의 내용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4. 서비스의 이름과 등록상표, 그리고 로고 등의 저작권은 ㈜소셜나눔에 있습니다.
  • 5. 회원이 회원탈퇴를 한 경우에도 본인이 매쓰매지션에 등록한 저작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단, 탈퇴한 회원이 요청한 경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또한,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위반한 회원의 경우 다른 회원을 보호하고, 법원, 사법당국 또는 관련 기관의 요청에 따른 증거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회원탈퇴 후에도 관계 법령이 허용하는 한도에서 회원의 ID 및 도메인 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 6. 회원의 게시물 또는 저작물이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7. 회원은 본 조 제2항 및 제3항의 사용권 부여가 회사가 본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확정적으로 유효하며, 회원의 탈퇴 후에도 유효함에 동의합니다.
  • 8. 회원 게시물이 아래 제15조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9.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하는 경우 아래 제15조에 따라 회원에 대한 조치를 개별적 또는 동시적으로 취할 수 있습니다.
  • 10. 회사는 8항의 이유로 삭제한 게시물을 보관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 11. 회사는 모든 게시물을 검사 또는 검열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 12. 회사는 탈퇴한 회원이나 제명된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보관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제5장 개인 정보의 보호 및 이용



제 11조 (개인정보 보호 정책)

  •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회사는 그 내용을 회사의 각 서비스의 메인 화면과 개인정보관리 페이지에 '개인정보 취급방침'이란 이름으로 공지합니다.
  • 2. '개인정보 취급방침'에서 언급하고 있는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 개인정보수집에 대한 동의
    • 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 다.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수집
    • 라. 목적 외 사용 및 제 3자에 대한 제공
    • 마.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 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 사.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제도 방침
    • 아.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 자.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 차.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책임의 소재 책임
    • 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3.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내용이 수정, 변경될 경우 변경 이전에 그 내용을 인터넷홈페이지 게재, 기타 합리적인 방법을 통해 공지합니다.

제 12조 (개인정보의 취득 및 이용)

  • 1.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제정하여 시행하고, 개인 정보의 취득과 이용,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준수합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홈페이지 하단에 상시적으로 게시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전체 또는 일부 정보를 업무와 관련된 통계 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회사의 사업 내용을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홍보하고 상품 구입 및 가입, 이벤트 참여를 권유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가.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청에 의한 경우
    • 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다. 업무상 연락을 위하여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 라.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고객임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 마. 이미 공지된 비즈니스 파트너 및 제휴사가 상품이나 서비스 제공을 위한 경우
  • 5. 위 각항의 회원의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제2조 5항이 정한 동의 포함)하는 것으로서 대신합니다.

제6장 회사 및 회원의 의무



제 13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 2. 회사는 항상 등록자의 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에 대하여 관리적, 기술적 안전조치를 강구하여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 3. 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을 통하여 전자상거래 질서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인터넷 사업 발전에 기여합니다.
  • 4.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불편사항 및 문제에 대해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우선적으로 그 문제를 즉시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할 경우,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 5. 회사는 소비자 보호단체 및 공공기관의 소비자 보호업무의 추진에 필요한 자료 등의 요구에 적극 협력합니다.

제 14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자신이 게시한 정보에 대해 무한 책임을 집니다.
  • 2.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3.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 3 자가 알 수 있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 4.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나. 타인의 정보 도용
    • 다.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마. 회사 와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바.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 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아.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5.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합니다.
  • 6.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7. 회원은 회사 서비스를 해킹하거나 불법 프로그램을 업로드 해서는 안 됩니다.

제7장 서비스 이용제한



제 15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원이 다음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제 14조 회원의 의무를 지키지 않은 경우 나. 불량게시물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타인의 회사 서비스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라. 기타 회사에서 더 이상 서비스 제공이 어렵다고 판단할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 16조 (손해배상)

  • 1.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비롯한 각종의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는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8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 17조 (면책)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 이외의 타 사업자가 제공하는 정보에 의해 발생하는 피해나 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에 대하여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회원이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정보나 서비스에 게시된 다른 회원의 게시물을 통해 법률적 또는 의학적, 기타 재정적 사항에 관하여 필요한 결정을 하고자 할 때에는 반드시 사전에 전문가와 상의할 것을 권고합니다.
  • 6. 본 약관의 적용은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에 한하며 제3자에게 어떠한 배상, 소송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제9장 기타



제 18조 (고충처리)

회사는 전화,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와 관련한 회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사항을 접수하여 이를 처리합니다.


제 19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 1. 회사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20조 (법 준수)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국내법이나 규정 정책 및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서 필요한 국제법 및 관련 당사자국의 법을 준수할 책임이 있습니다.




본 약관은 2013년 05월 23일부터 시행됩니다.


동의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개인정보 취급방침



(주)비욘디스(이하 "회사"라 함)은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페이지 서비스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페이지 서비스”에 최초 페이스북 로그인을 시도할 때 애플리케이션 승인을 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개인정보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 회사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동의 하에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사이트 이용
  • 나. 이메일 주소
    • - 고지사항 전달
    • - 불만 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 - 새로운 서비스 및 행사 정보 등의 안내
  • 다.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게재
    • -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회사는 위의 목적 이외에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추후 개인정보의 사용목적과 용도가 변경될 경우에는 공지합니다.

-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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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수집한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원탈퇴 시 보존 개인정보
    • - 보존항목 : 최초 접속시 제공한 정보
    • - 보존근거 :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부정 이용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 - 보존기간 : 회원탈퇴 후 3개월
    • - 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지속적으로 보유하며 편리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기초 자료로 이용합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이 개인정보를 변경하거나 삭제 요청을 하는 경우는 회사에서 정책에 따라서 삭제하여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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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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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 법에 의거하여 적법한 절차에 의한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 라.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6. 개인정보 위탁처리 업체

- 회사는 현재 개인정보의 취급위탁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향후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개인정보를 위탁할 수 있으며, 그러한 경우 이용자에 대하여 위탁처리기관, 업무내용 및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등을 명확히 공지하는 등 관계법령을 준수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 또는 기타 가능한 방법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회사는 이용자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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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기술적 대책

  • 가. 회원 개개인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개인정보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 되고 있습니다.
  •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습니다.
    • -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 관리적인 대책
  • 가. 위와 같은 노력 이외에 회원님 스스로도 제3자에게 비밀번호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비밀번호 등이 공공장소에 설치한 PC를 통해 유출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의 ID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나.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 다.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 그리고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개인 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창순 팀장
  • 전화번호 : 02-3424-1888
  • 이메일 : webmaster@tikle.co.kr
  •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1.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일자 최소 7일전부터 사이트의 "공지사항" 화면을 통해 공고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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